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스타뮤직

스타뮤직_RELEASE

먼데이키즈의 유작앨범 ‘Recollection’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앤스타
작성일08-09-09 17:50 조회205,309회 댓글0건

본문

만나고 싶어도 만날 수 없는 사람. 누구나 하나쯤은 있다.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지만 이제는 말할 수 없다는 사실에 더욱 가슴 아프다. 우리 곁에도 그런 사람이 하나 있다. 만나고 싶어도 만날 수 없는 사람. 숨소리 하나까지도 기억하지만 만날 수 없는 그런 사람에 대한 아픈 기억.
Never Say Goodbye. 먼데이 키즈.

미발표곡 No.1 Never Say Goodbye :
최갑원 작사, PJ가 작곡한 이번 유작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모던하면서도 강한 느낌의 멜로디와 깔끔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하는 브리티쉬 팝이다. 가수 ‘하림’이 연주한 인상적인 아일랜드 휘슬은 극도의 슬픔을 자극하며 가슴이 아려오는 듯한 곡 전체적인 분위기를 이끌어내고 있다.

미발표곡 No.2 뒷걸음 :
‘발자국’을 탄생시킨 작곡가 한상원의 곡으로 다이나믹한 멜로디와 비트가 돋보이며 힙합적인 느낌이 가미되어 있는 미디움 템포의 곡이다. 후반에 보여주고 있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애드립을 통한 강한 임팩트가 인상적인 곡이다.

미발표곡 No.3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 :
먼데이키즈 대표적 감성 발라드인 ‘새 살’과 ‘흉터’, ‘녹슨 가슴’을 탄생시킨 명콤비 강은경 작사, 박해운 작곡의 감성 짙은 팝 발라드 곡으로 절정에 다다른 먼데이키즈의 음악적 깊이와 감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순수 감성 발라드의 결정체이다.

미발표곡 No.4 그 노래 :
‘나비의 꿈’을 작곡한 윤승환의 곡으로 잔잔한 멜로디와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우연히 흘러나오는 음악 하나가 우리 모두의 기억을 되살리게 한다는 작사가 전승우의 서정적인 가사가 잘 어우러져 마치 흑백사진을 보는 듯한 아련한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감미로운 곡이다.

미발표곡 No.5 슬픈 인연(Special Track) :
가수 ‘나미’가 부른 불멸의 히트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먼데이키즈가 데뷔하기 전인 풋풋한 연습생시절 연습곡으로 가 녹음을 해두었던 곡이다. 정식 녹음 과정을 거치지 않은 그 당시 그대로의 느낌과 목소리를 고스란히 담아낸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곡이다.

미발표곡 No.6 Epilogue(Special Track-김민수) :
故 김민수가 사고가 나기 일주일전 이곡의 작곡가인 홍정수가 자신의 작업실에서 다른 가수의 앨범을 위해 데모 곡으로 작업한 가이드곡이다. 김민수의 애절한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마지막 솔로 곡이란 의미만으로도 더욱 슬프게 만드는 곡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EW FACE

한유채의 발랄한 트로트 ‘꽃댕기 사랑’

‘장구를 치자’를 부른 국악인 출신 김지연

정현아의 '흥겹고 신나는 노래 '얏 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