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스타뮤직

스타뮤직_POWER

도현아, 영혼의 힐링을 선사하는 신곡 '호접몽'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앤스타
작성일13-07-26 03:14 조회200,218회 댓글0건

본문

ecc2bc3468c063c79220deea71fb735b_1532327 

 

7년만의 새 앨범 '호접몽'으로 돌아온 가수 도현아는 성인가요계의 수많은 가수들 중에서도 단연 음악적 스팩트럼이 넓은 여가수로 손꼽히는 가수입니다.

 

90년대 초, '도희'라는 예명으로 데뷔한 그녀는 '사랑 반 눈물 반', '혼자 마시는 커피' 등의 수작을 발표하며 스탠더드 팝과 보사노바, 칸초네 등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성과 감성적인 보이스로 가표팬들의 찬사를 받은 바 있습니다. 또한 2002년 도현아라는 새 이름으로, 김범룡과 함께 작업한 스탠더드 발라드 '숨겨진 사랑', 딕훼밀리 출신 박태일과 함께 작업한 보사노바 '외톨이' 등을 통해 앨범을 거듭할 수록 한층 무르익은 음악성을 과시하며 가요팬들에게 그녀의 이름을 깊게 각인시켜 왔습니다.

 

그동안 불교방송(BBS) '트롯시대'와 i-TV FM '신나는 라디오'의 진행자로 잠시 외도를 하기도 했던 가수 도현아가 7년의 공백을 딛고 새 앨범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랜 기간, 매번의 앨범에서 인기에 영합하는 통속적인 노래보다는 성인가요 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진솔한 노래들을 발표해온 가수 도현아는 어느덧 성인가요 팬들과 관계자에게 새앨범이 가장 기대되는 가수로 주저없이 손꼽혀 온 가수가 되었습니다. 2007년 전작 '외톨이' 이후 오랜 기간의 준비를 거쳐 발표하는 이번 새 앨범을 함께 작업한 이는 다름아닌 작곡가 이용운.

 

그녀가 처음 음악을 사사받고 음반을 작업했던 장본인입니다. 초심으로 돌아간 가수 그녀 – 인기에 영합하기보단 감동의 선율을 전하고자 하는 가수 도현아의 오랜 준비와 노력이 일곱 곡의 새 노래 속에 오롯이 담겼습니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 그녀는 가수로서는 물론 공동 프로듀서로 앨범 전곡의 디렉팅까지 해내면서 무르익은 기량을 맘껏 과시하기도 합니다.

 
 
 


 

지친 영혼에게 전하는 따스한 힐링! 타이틀곡 '호접몽'

타이틀곡 '호접몽'은 중화풍의 이국적인 선율에 중국의 사상가 장자(莊子)의 그 유명한 호접몽 고사를 모티브로 가져온 노래입니다. "...'내가 나비의 꿈을 꾸는 것인지, 나비가 나의 꿈을 꾸는 것인지' ...이미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고 또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이야기이지요. 사실 지친 일상에서 한번쯤 떠나고 싶은 일탈, 나비처럼 자유롭고만 싶은 꿈이라는 건 누구에게나 있다고 생각해요. 노래를 들으시는 짧은 시간 속에라도 '잠시 시름을 잊고 나비의 꿈을 꿀 수는 없을까?' 하는 마음을 노래 속에 담아봤습니다..." 장자의 꿈을 꾸듯 몽환적인 노랫말과 중화풍의 싱그러운 선율, 그리고 지친 영혼을 위로하듯 나긋하게 울리는 도현아의 감미로운 보이스는, 막연히 어디론가 떠나고픈 일상 속의 우리들에게 포근한 영혼의 힐링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타이틀곡 외에도 새롭게 편곡된 '아씨'는 물론 '술', '노을이 되어' 등 여섯 곡의 신곡들 모두 도현아의 '팔색조' 매력을 맛보기에 결코 부족함없는 노래들입니다! 나비의 꿈 가요팬들과 관계자들의 호평 속에 7년만의 신곡 '호접몽'으로 다시 돌아온 가수 도현아는 앞으로 방송활동은 물론 라이브 무대를 중심으로 팬들을 찾아갈 뜻을 밝혔습니다. 특히 그녀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 어떤 꾸밈도 없이, 본연의 매력을 선사할 언플러그드 라이브 무대는 가요팬들에게 분명 새로운 경험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앨범 녹음을 마치면 항상 무언가 허전한 느낌을 받곤 해요. 물론 그 허전함이란 음반이 아닌 '무대'에서 채워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한번 보여드리려고요. 가장 대중적인 성인가요 속에도 이렇게 다양한 감성이 있구나, 이런 따스한 감동이 있구나 하는 것을요. 좀 더 많은 분들이 제 노래 속에서 작은 위로와 감동을 얻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do-4.jpg도현아 프로필 94년 1집 “사랑 반 눈물 반” (김정호 작곡) 발표 99년 2집 “혼자 마시는 커피” (서상렬 작곡) 발표 02년 3집 “숨겨진 사랑”, “사랑 내 사랑” 발표 07년 4집 “외톨이” 발표 87년 그룹 “천국의 열쇠” 싱어로 활동 97년 KBS TV 일일 연속극 “정 때문에” 주제곡 발표 97년 KBS TV 일일 아침드라마 “모정의 강” 삽입곡 발표 05년 불교방송(BBS) “트롯 시대” 진행 12년 경인방송 (iTV FM) “신나는 라디오” 진행 중 현재 태백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NTERVIEW

작곡가 진남성의 발라드 모음집 ‘레트로’(Retro)

여류 싱어송라이터 김형희의 ‘인생고개’

최종현의 애절한 발라드 ‘미련의 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