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엔터테인먼트

성인가요 뉴스

이태호, 신곡 '버팀목'으로 화려한 컴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앤스타 작성일06-03-14 13:16 조회147,924회 댓글0건

본문

\'사는 동안\'을 통해 \'미스 고\' 이후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트로트 가수 이태호가 신곡 \'버팀목\'으로 인기 몰이에 나섰다.

지난 3월 첫째 주 차트코리아에서 집계한 주간 가요차트 성인가요 부문에서 이태호의 신곡 \'버팀목\'은 차트 진입 불과 일주일만에 무려 128계단이나 상승한 23위에 랭크되는 등 신곡에 대한 열기는 사뭇 예사롭지 않다.

지난 86년 \'돌같은 사나이\'로 데뷔한 이태호는 89년 \'미스 고\'의 빅 히트로 이름을 알린 후 \'간데요 글쎄\', \'책상 위에 뚝뚝뚝\' 등의 곡을 발표하며 독보적인 가창력과 감성적인 창법으로 성인가요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2004년 발표한 \'사는 동안\'은 그에게 \'미스 고\' 이후 제 2의 전성기를 안겨준 노래.

자전적이고 진솔한 노래가사와 DJ 신철의 테크노 리믹스 버전 등 한층 진보한 모습을 선사한 \'사는 동안\'을 통해 이태호는 지난 2005년 CJB의 \'전국 Top10 가요쇼\'에서 2주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하며 정상급 가수로 발돋움하게 된다.

\'사는 동안\'의 후속곡으로 야심차게 내놓은 \'버팀목\'은 \'사는 동안\'처럼 실화에 바탕을 둔 애틋하고 가슴저린 사랑을 담은 노래로서, 잔잔한 멜로디와 이태호 특유의 애절한 창법이 어우러진 역작으로, 특히 성인가요와 클래식 음악을 접목한 편성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주는 곡이다.

leetaeho4.jpg\"한편 앨범 발표와 더불어 \'버팀목\'의 메이저급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면서 역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성인가요계에서는 이례적으로 60여 명의 배우와 스탶들이 동원된 \'버팀목\'의 뮤직비디오는 주연을 맡은 영화배우 최철호의 탄탄한 연기력과 전북 고창, 양수리 세트장을 오가며 담아낸 아름다운 설경이 어우러져 원곡의 잔잔한 감성을 충실하게 재현해내고 있다.

보다 완성도 높은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통해 한층 진보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이태호의 신곡 \'버팀목\'은 최근 모처럼의 호황기를 맞이하고 있는 성인가요계에 한층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유난히 신세대 트로트 가수만이 부각되면서 지나친 오락성과 기획성이 우려되고 있는 최근 트로트 씬의 이면을 생각하면, 정통파 중견 가수가 보여주는 힘찬 파이팅은 더욱 많은 것을 시사해준다.


leetaehoair.jpg\"
3월 첫째 주 차트코리아의 가요종합차트 성인가요 부문에서
차트 진입 1주만에 128계단 오른 23위에 랭크된 이태호의 신곡 \'버팀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NTERVIEW

작곡가 진남성의 발라드 모음집 ‘레트로’(Retro)

여류 싱어송라이터 김형희의 ‘인생고개’

최종현의 애절한 발라드 ‘미련의 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