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스타뮤직

스타뮤직_INTERVIEW

나두리의 '마니산'을 따라 불러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케이아이
작성일22-07-15 11:28 조회104,518회 댓글0건

본문

e89009bc184603bf2579dc823c5e4b69_1657852
 

나두리의 마니산을 따라 불러요

강화도 이장님들이 방송하는 세미트로트

가수 나두리가 자신의 창법에 딱 맞는 곡으로 팬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부드럽고 편안한 창법으로 노래한 마니산’(김세종 박범식 작사/정영두 작곡)이 바로 문제의 곡.

 

고조선의 단군왕검이 하늘에 제사를 지냈다는 참성단이 있는 강화도 마니산을 주제로 만든 세미트로트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마니산이 그립다는 내용으로 진행되지만 떠나버린 님을 그리워하는 마음도 담은 절묘한 노랫말 덕택에 여운이 오래 남는다.

 

나두리는 이 노래를 지난 2019년 말 발표했다. 노래가 너무 마음에 들어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강화읍 노인복지센터에서 신곡 발표회를 열면서 의욕적인 활동을 펼치기 시작했다.

 

2020년으로 넘어가기 무섭게 상황이 바뀌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설 무대마저 없어지는 바람에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그러나 간절하면 통한다고 나두리에게 새로운 홍보 방법이 생겼다. 강화도 이장님들을 찾아다니며 CD를 증정하면서 동네 방송에서 많이 틀어달라고 간절하게 부탁했는데 동네 방송을 할 때마다 마니산이 소개된 것.

 

마을마다 시도 때도 없이 아아아~그리워라 보고 싶은 마니산/~ 가고 싶구나/그리운 마니산~”이 나오면서 나두리의 마니산은 강화도 일대의 히트곡이 되었다.

 

사물놀이와 민요 배우다가 가요로 전향

나두리는 원래 민요가수로 활동하려다가 가요 가수로 전향을 했다. 30대 초반에 인천 부평 풍물제 진쇠팀에서 징 괭과리 장고 북 네 가지를 다 배워 유아 국악강사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국악강사로 나선 김에 민요도 배우자면서 박준영 선생에게 서도소리를 배우다가 양수남 선생에게 경기민요를 배웠다.

 

5년을 배우고 민요가수로 활동을 시작할 무렵 한 지인이 가요로 전향하라고 권유하는 것이었다. 고민 끝에 민요 선생님에게 허락을 받고 2010몽땅 줄거야’(김영락 작사/)를 발표하며 가수로 데뷔하며 불우이웃 돕기 등 각종 봉사활동에 적극 나섰다.

 

나두리는 충남 보령에서 태어나 부여에서 성장했다. 6남매 중 셋째 딸로 남동생 한 사람이 있다. 본명은 박순진. 형제자매 중 반은 그림에 소질이 있었고 반은 노래에 소질이 있었다. 오빠 두 분과 자신이 노래를 잘 하는 편이었고 나머지 남매들은 그림에 소질을 보였단다.

 

경기도 안산에서 고등학교에 다닐 때 통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곤 했다. 그러나 민요를 배우면서 민요 창법이 굳어버려 가요 창법으로 바꾸느라 꽤 고생을 했다. 2017년 발표한 두리두리’(김병걸 작사/최강산 작곡)로 호평을 들으며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LOSE UP

9년 만에 '인생이란'을 히트시킨 윤시내의 저력

나미애, 애절한 창법의 신곡 '운명이죠' 발표

직장인밴드 리더 임우재, 트로트 가수로 데뷔